성공사례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배경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형법(강간)
혐의없음
조회수 733


의뢰인은 오랜 시간동안 알고 지내던 자신의 신도를 20년 가까이 강간하였다는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고소인이 의뢰인뿐만 아니라 의뢰인 가족과 원만한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지냈다는 점입니다.

    

 


본 사무소의 담당변호사는 사건의 정황을 자세히 파악한 뒤, 즉시 고소장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범행의 일시가 명확히 특정이 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상대방의 진술의 신빙성이 없고, 결정적으로 상대방이 강간의 피해자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원만히 의뢰인과 관계를 유지하였음을 강력히 피력하였습니다.

    

 


검찰은 담당 변호사가 주장하였던 내용 및 자료들을 충분히 검토하였고, 그 결과 의뢰인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의 경우 관련 자료들을 어떻게 조합하여 주장하는지가 핵심인 사안이었습니다. 의뢰인의 경우 고소인과 평범한 일상생활을 유지하였기 때문에 강력한 증거는 없었지만, 오히려 일상적인 증거들을 종합하여 제출하면서, 강간의 피해자라고 주장하기에는 너무나도 평범하게 관계를 유지하였다는 점에 착안을 두어 강력히 주장하였고, 상대방의 고소 내용 또한 명확히 특정되지 않았음을 추가로 주장하여, 결국 무혐의 처분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참고
의뢰인은 오랜 시간동안 알고 지내던 자신의 신도를 20년 가까이 강간하였다는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